단골들이 찾아오는 곳, 집밥을 먹는 느낌:A-One 타이


"A-One 타이"(A-One泰)는 태국 음식점으로, 문 앞 선명한 색깔의 간판이 사람의 오감을 자극한다. 인기 지표로 태국식 쟈오마지(泰式椒麻雞), 항정살 구이(烤松阪豬), 태국식 새우 커리(泰式咖哩鮮蝦) 등이 있으며, 미식가를 위해 필수로 시켜야 하는 메뉴들이다. 개업한지 9년 동안 단골손님도 많이 생겼는데, 식사 시간이 되면 모두 집에 가서 밥 먹는 것처럼 자연스럽다.



사장 존씨는 태국 화교로, 여러 국가의 요리를 할 줄 알며, 아내와 함께 부모님을 모시기 위해 화련으로 이주해 왔다고 한다. 그는 아들에게 의견을 물은 적이 있는데, "아들은 어린 시절 화련에 갔을 때 외삼촌이 그들을 데리고 수원지에 가 물놀이를 했던 것을 떠올렸고, 그들은 화련의 신선한 공기와 맑은 시냇물 그리고 그때 즐거웠던 시간이 그리워졌다고 한다." 이 때의 추억이 이들을 화련에 이주하는데 성공시켰다.


외국에서 요리 공부를 한 적이 있는 존은 일본의 서비스 정신을 존경하고, 요리의 일부 규칙에는 이유가 있으며, 주방 혹은 홀의 순서 상관없이 모두 논리적이라고 생각한다. 대응하는 SOP과정에 따라 일을 하면, 질서정연해 질 수 있다. 이런 견지들은 조리 과정에서도 전개될 수 있어서 공법을 연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리도 신속히 해낼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태국식 쟈오마지"(泰式椒麻雞)는 뼈를 발라낸 닭다리 살을 사용하여 요리 후 껍질이 바삭바삭하며 고기 안의 수분을 막아 고기가 쫄깃하고 육즙이 가득하게 한다. "구운 닭고기 사테 꼬치"(燒烤沙嗲雞肉串)는 닭가슴살을 조각 내어 고기에 모두 맛이 베이게 한 뒤 다시 꼬치에 꽂아 굽는다.


존은 가족들과 자주 시간을 내어 여행을 가는데, 베이빈 해안을 거닐고 조수 간만의 차를 느끼거나 자전거 여행을 즐기곤 한다. 화련시를 중심으로 량탄 자전거 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북쪽으로는 화련항(花蓮港과 치싱탄(七星潭, 칠성담), 남쪽으로는 무과시 다리(木瓜溪橋)를 거쳐 윈산수이(雲山水) 및 동화대학(東華大學)으로 돌아간다. 자전거를 타고 수이리엔촌(水璉村)의 니우산(牛山, 우산) 까지 갔을 때는 아름다운 환푸해변이 더 친근하게 느껴졌다 한다. "최근에 쉴때는 자전거를 타고 리위탄(鯉魚潭, 이어담)에 가 현지 민박을 구경했는데, 건물 하나 하나가 모두 색다른 스타일로 눈길을 끌었어요." 존이 또 강력하게 숨겨진 물놀이 장소인 "산잔계곡"(三棧溪)를 추천하는데, 각지 여행객이 모두 화련에서 계곡을 거닐는 여유와 쾌적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A-One 타이

주  소: 화련현 화련시 다통로 45호

시  간: 11:30-14:00、17:30-21:00

( 목요일 휴무 )

전화번호: (03) 833-8198



© 2020 by Hualien Tourism De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