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말레이시아의 맛있는음식이 화련에 뿌리를 내리다:듀리안 킹 레스토랑


화련시 허핑로의 있는 싱가폴/말레이시아 전문레스토랑인 "듀리안 킹 레스토랑"은 녹색간판에 노란색으로 글이 써있고 듀리안 그림이 크게 그려져있는 특이한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가게주인인 장웨이셩은 말레이시아 코알라룸푸르 출신으로 후에 싱가폴에서 유학한 적이 있습니다. 가게의 모든 요리는 그가 전부 직접 만들어내며 시그니처메뉴로는 하이난 치킨 라이스, 바쿠테, 락사, 치킨 커리가 있으며 손님들에게 모두 각광받고 있습니다.



싱가폴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장웨이셩은 대만에 도착하여 국립 대만사범대학에서 체육과를 전공한 후, 1988년 화련에 위리고등학교 및 화련고등학교에서 체육교사를 전담하여 30년동안 교직에 몸을 담았습니다. 퇴직 후에 장웨이셩은 가이드를 하면서 관광객들을 대만의 각종 유명한 관광지로 안내하였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였던 그는 자주 여러 맛집을 탐방다니며 그들의 요리방법을 관찰하고 또 직접 말레이시아나 싱가폴음식을 요리하여 아이들에게 주곤 했습니다. 그후 친구들의 격려 아래, 고향의 음식을 화련 현지에도 공유하고자 식당을 개점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화련에 온지 30년, 그는 이미 현지에 녹아들었고 대만어를 못하던 그는 지금 대만어로 친구들과 담소를 나눕니다. "산, 바다, 자유가 있습니다, 편안합니다!" 장웨이셩은 치싱탄에서 바다를 보거나 타이루거 국가공원에서 협곡을 보는 것을 가장 좋아하며 그의 자택에서는 저우씨향의 명소인 "와라미 보행로"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길은 위샨국가공원의 동쪽 구역으로 라쿠라쿠 계곡을 따라 평지에 걸어오면 산림에 둘러쌓인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만인의 입맛은 비교적 담백한 음식을 좋아하기에 장웨이셩은 손님들이 더더욱 맛있고 건강한 말레이시아/싱가폴 음식을 즐실 수 있도록 기름, 소금, 설탕 등을 덜 써서 조미를 약하게 하여 음식을 내옵니다. 향란차의 향, 맛있는 냄새의 락사, 커리 및 바쿠테의 한약향 등은 화련 사람들의 발길을 식당으로 향하도록 유혹합니다.



듀리안 킹 레스토랑

주  소: 화련현 화련시 허핑로 486호

시  간: 11:30-14:00、17:00-20:30

전화번호: (03) 831-6276


© 2020 by Hualien Tourism De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