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황실을 위한 베이커리 대만을 위한 로얄베이킹:i Oven



"iOven"은 가마를 통해 베이킹을 하는 곳으로 사장인 콘스탄틴은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출신이며 그의 부인은 화련사람이기에 베이커리에서 오스트리아 빈의 높은 수준의 베이킹과 대만 특유의 따뜻한 정이 융합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iOven의 베이킹은 대를 걸쳐 계승되어 왔다. 콘스탄틴의 조부는 빈에 있는 그랜드호텔의 메인 셰프였고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었던 당시 그랜드호텔은 가장 좋은 호텔이었다. 그는 그 곳에서 적지 않은 상을 받았고 이 곳에서 선보였던 콜드디쉬는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조부의 큰형이었던 분은 영국 백작의 전속 메인 셰프로써 영국백작의 프랑스 남부 호화저택에서 손님들의 음식을 전담하였으며 조부의 둘째형이었던 분은 영국황실 에드워드 8세의 전속셰프였다.


iOven은 전통적인 베이킹방식을 고수하고있어 자체제작한 가마솥을 사용한다. 장작같은 경우는 콘스탄틴이 사람들을 도와 과일나무를 잘라서 구하거나 태풍이 왔을 때 떨어진 나뭇가지 등을 이용하였다. 원재료의 좋은 품질을 위해 첨가제, 조제, 개량제, 방부제나 향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수제로만 만들어내었다. 호밀, 스펠트밀 및 밀가루는 독일에서 수입해오며 커피는 빈에서, 기타 재료는 화련에서 구해왔다. 가게의 빵이나 케익의 종류는 다양한데 80%는 호밀빵으로 구성되어있고 호두통밀빵, 빈 스타일의 초프빵, 쿠겔호프 케익 등이 있다.


가게의 피자같은 경우는 Tripadvisor에서 화련시에서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훌륭한 품질의 비밀은 간단하다. 그냥 오랜시간 발효시킨 도우를 얇고 가벼운 반죽으로 만들어 이에 이탈리아 토마토와 신선한 모짜렐라 치즈로 조미를 하는 것이다.


"화련의 인정, 음악, 철학, 정신 모두 상당한 수준을 가지고 있다. 이는 유럽문화와 다르고 나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콘스탄틴은 휴일이면 아이들을 데리고 치싱탄(七星潭)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타이루거(太魯閣)를 거닐거나 신청향(新城鄉)의 황금협곡(黃金峽谷), 펑빈향(豐濱鄉)의 친부즈즈(親不知子) 해상구도 등을 다니곤 했다. 이 때 보았던 아름다운 풍경은 정말 잊기 힘들정도로 아름답다고 칭찬하였다.


iOven

주  소: 화련현 화련시 린선로 315항 45호

시  간: 금요일, 토요일(비정기 오픈)

전화번호: (03) 832-6656


© 2020 by Hualien Tourism De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