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풍 흰 통나무집, 산 속의 수려함을 즐기다:사오빠딩경관민박


"사오빠딩 경관 민박"(掃叭頂景觀民宿)은 화동종곡(花東縱谷) 중심의 무학대지(舞鶴台地, 우허타이띠)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는 초원, 차 농원, 원시림이 있고, 높은 산 아래 넓게 펼쳐진 슈구란 계곡을 마주 하고 있어 심신을 편안하게 한다. 봄 겨울 동 틀 무렵이면 차농원에는 구름이 자욱해지고, 풍경은 때때로 선명히 보이고, 또 때로는 흐릿해져 신비롭고 낭만적인 느낌이 가득하다.



중요한건, 이 건물이 유럽식 2층 건물로 매우 우아하고 아름답다는 점인데, 흰색 외벽에 초록색 지붕이 비스듬히 얹혀있고, 아치형 문 앞에는 둥근 기둥 2개가지탱하고 있다. 건물 각 옆에는 지붕창을 달려있고, 건물 꼭대기에는 장식용 굴뚝이 있으며, 옆에는 초록 기둥의 정자를 설치하여 마치 유럽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정원에는 다양한 생태 동물이 있는데, 다람쥐, 백로, 장수풍뎅이, 반딧불이, 매미가 불시로 나타나 산야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남사장 "린칭허"(林清和) 씨는 원래 차농원을 운영하던 사람으로, 20년 전 이 아름다운 저택을 계획하여 지었으며, 1999년 친구의 소개로 베트남 화교 "량칭핑"(梁清平) 씨를 만나 결혼 했는데, 이 둘은 이렇게 아름다운 집과 주위 경관을 저버리고 싶지 않아 2004년 민박을 운영하기 시작했고, 조건이 좋아 손님들을 끌어 모았으며, 많은 가족 단위 손님들이 곳에서 휴가를 보냈다고 한다.


여주인 량칭핑 씨는 요리에 재주가 있어 베트남 요리로 이름을 날렸는데, "남환여해"(남녀가 서로 애틋하게 사랑한다)라는 이름의 호박 요리(南瓜泥), 구운 살코기에 생강을 넣지 않았다는 의미의 "만수무강"(萬瘦無薑), 타이쑤이지(太歲雞) 등이 있다고 한다. 가장 유명한 요리로는 "담벼락에 부딪힌 물만두"(撞牆水餃)로 부추 만두인데, 린칭허씨가 처음 아내에게 만두를 만드는 법을 알려줄 때 "부추 만두를 먹으면 몸이 튼튼해질 수 있어!" 라고 했다고 한다 당시 아내는 중국어를 잘 못해서 "튼튼하다"(強壯, 챵좡)의 한자를 "담벼락에 부딪히다"(撞牆, 좡창)로 기억하여 이런 이름이 탄생되었다고 한다.


량칭핑 씨는 남베트남에서 왔으며, 화련의 경치에 감정이 깊은데, 그녀는 "제 고향 남베트남은 모두 평야와 논 뿐이고, 화련처럼 웅장하고 아름다운 산과 바다는 없어요"라고 말했다. 한가로울 때 부부는 차를 타고 근처 루이수이 목장에 가 젖소나 타조 떼를 구경하거나, 위샨국가공원(玉山國家公園)에 가서 삼림욕을 즐기고, 팔통관고도(八通關古道)를 걸으며, 8,9월에는 근처 육십석산(六十石山), 츠커산(赤科山)에서 금침화를 구경하고, 겨울에는 레이쉐이온천구(瑞穗溫泉區)에서 온천을 즐긴다고 한다.



사오빠딩경관민박

주  소: 화련현 루이수이향 우허촌 211-1호

전화번호: (03) 887-1378

숙소 예약 문의: 0910-552-019

식사 예약 문의: 0933-486-206



© 2020 by Hualien Tourism De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