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처럼 편안한 분위기, 적당한 가격의 클래식한 맛집:Old Germany 독일식당


화련 메이룬(美崙有)에 위치한"Old Germany 독일식당"(Old Germany德國餐廳)은 독일인 위르겐 슈반(徐約耿)씨가 운영하는 식당으로 독일식 족발(德國豬腳)을 포함하여 돼지갈비구이(香烤豬肋排), 이탈리아 미트 파스타(義大利肉醬麵) 및 헝가리식 소고기, 돼지고기 굴라쉬 덮밥(匈牙利燉肉飯) 등 유럽풍 요리가 대표적이다. 위르겐의 성 슈반이 백조라는 뜻이라, 이 가게는 "백조 선생의 작은 집"이라고도 불린다고 한다.



1998년, 위르겐 씨가 베를린 공과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던 시절,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교 음악학과에 다니던 쉬창징 씨와 교제하게 된다. 하루는 위르겐 씨가 쉬창징 씨를 데리고 먼 길을 달려 프랑스 코트다쥐르 해안까지 갔으나, 쉬창징씨가 별 반응이 없자, 그는 궁금해 물었고, 그녀는 웃으며 "화련의 해변이 더 예뻐요"라고 답했다고 한다.


두 사람은 알게 된 지 3년 만에 하이델베르크에서 사랑의 결실을 맺었고, 위르겐이 살던 곳은 유럽 내륙에 있는 바다 구경하기 정말 힘들다는 남독일이라 이 부부는 이듬해 화련으로 돌아와 생활하기로 결정한다. 위르겐이 바다를 좋아하여, 두 사람은 칠성담(七星潭, 치싱탄)을 가장 사랑하는데 자주 치싱탄(七星潭)에 가 바다를 보며 산책한다고 한다.


위르겐은 바다뿐만 아니라 요리도 사랑하여 어렸을 때부터 끊임없이 어른들과 실력이 뛰어난 몇몇 쉐프들에게 지도를 부탁해 훌륭한 기술들을 착실히 갈고닦았다. 그는 원래 독일식 작은 술집을 열려고 했으나, 나중에 인연이 닿아 독일풍 식당을 차리게 되었다. 가게 내부는 가정집처럼 꾸며져 있다. 테이블과 의자는 나무 재질로 선택했고, 문가에는 피아노가 한 대 놓여 있으며, 가게 문 앞에는 부부의 스포츠 차가 주차되어 있다. 가끔 위르겐 사장님이 자리에 앉아 맥주를 마시기도 하여 곳곳에서 집 냄새가 물씬 느껴진다.


위르겐의 좌우명은 "요리는 예술이며, 사랑이 담겨야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이다. 그의 대표 요리인 독일식 족발(德國豬腳)은 특별한 굽는 과정을 거치는데, 약한 불에서 오랜 시간 굽고 나오면 껍질은 향긋한 냄새를 풍기고, 육질은 부드러워진다. 굴라쉬 덮밥(燉肉飯)은 유럽식 7,8가지 향신료를 넣고 끓여주면 완성된다. 위르겐의 입맛이 매우 까다로워 향신료 사용도 독특하고 복잡한데, 그래서인지 그의 독일식 파스타는 겉에선 간단해 보이지만, 그의 40년의 내공이 녹아들어 가 있어 맛이 깊고 질리지 않는다.



Old Germany 독일식당

주  소: 화련현 화련시 푸치엔로 94호

시  간: 12:00-14:00、17:00-20:30

전화번호: (03) 822-0878

© 2020 by Hualien Tourism Department.